위기몰린 넷플릭스, 더 독해졌다..."계정공유 단속 강화, 광고 포함 서비스 출시"

조회 : 33612 갑갑갑 2022.05.11

가입자 감소로 위기에 몰린 넷플릭스가 광고를 포함하는 저가 서비스를 연내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타임스(NYT)는 10일(현지시간) 넷플릭스가 최근 직원들에게 보낸 내부 메모 등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메모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광고 포함 저가 서비스 도입 시기를 올해 4분기로 설정하고, 비슷한 시기에 유료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 공유 행위도 단속하기로 했다. 이같은 조치는 11년 만에 가입자가 감소한데 따른 대응방안으로 풀이된다. 넷플릭스는 최근 가입자 이탈을 막고 수익성을 회복하기 위해 긴급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리드 헤이스팅스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1분기 실적 발표 때 향후 1∼2년 내 광고 포함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겠다고 했으나 일정을 앞당긴 것으로 보인다고 NYT는 전했다. 유선희(view@dt.co.kr) http://n.news.naver.com/article/029/0002733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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