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하 조각서 겨우 잠든 북극곰… '최고의 야생 사진' 선정

조회 : 33612 러키 2024.02.09

http://naver.me/FkjYbvOr 런던자연사박물관 2023 '야생사진상' 니마 사리카니 '얼음 침대', 우승작에 자정 직전 쪽잠 청하는 북극곰 포착 "기후위기 해소에 희망을 불러오길" 비스듬하게 깎여나간 빙하 조각 위에 북극곰이 몸을 웅크린 채 잠이 든 사진이 지난해 최고의 야생 사진으로 선정됐다. 녹고 있는 빙하에서 불안한 잠을 청한 북극곰의 모습이 기후위기의 심각성에 경종을 울렸다는 평가다. 7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자연사박물관은 영국의 아마추어 사진가인 니마 사리카니가 출품한 ‘얼음 침대(Ice Bed)’를 '올해의 야생사진상' 2023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중략 절묘한 합성처럼 보이는 이 작품은 사리카니가 노르웨이 스발바르 제도에서 3일간의 기다림 끝에 실제로 촬영한 것이다. 자정 직전 포착된 장면으로, 수컷 북극곰 한 마리가 백야 아래서 작은 빙산을 팔로 긁어내 기댈 곳을 마련한 다음 잠이 들었다고 한다. 사리카니는 "기후변화는 인류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이지만, 이 사진이 희망을 불러오길 기대한다"며 "우리가 초래한 이 혼란을 바로잡을 시간이 아직 남아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글러스 거 런던자연사박물관 관장은 "보는 이의 가슴을 저미는 이 작품을 통해 우리는 지구의 아름다움과 연약함을 마주했다"며 "'얼음 침대'는 동물과 서식지 사이의 뗄 수 없는 유대를 상기시키는 동시에 기후변화에 따른 서식지 파괴의 악영향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고 평했다. 박물관은 '얼음 침대'를 포함해 최종 후보에 오른 5점을 오는 6월 30일까지 박물관 전시를 통해 공개한다.

facebook kakaostory instagram naver blog naver band twitter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비방 및 악성댓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