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운전을 하다 보면 자신의 주행 스타일에 맞게 운전 습관이 생기게 된다. 그 운전 습관이 안전 운전을 위한 것이라면 문제없겠지만,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까지 위험에 빠트리는 운전 습관이라면 매우 위험할 수 있다. 과거 한 커뮤니티에서 운전자들의 한발 운전과 양발운전 비율을 조사해본 결과 무려 운전자의 18%가 양발운전을 한다고 밝혔다. 물론 클러치가 있는 차는 당연히 양발을 써서 운전하겠지만, 일반 오토매틱 차량을 양발로 운전한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운전 습관이다. 과연 양발운전은 왜 위험할까? 보통의 한발 운전자들의 경우 엑셀이나 브레이크를 밟을 때 왼쪽 발이 바닥을 딛고 있게 된다. 이는 운전을 할 때 자세를 안정적으로 만들어준다. 하지만 양발 운전자는 두 발이 모두 바닥에 떨어져 엑셀과 브레이크 페달을 향하기 때문에 무게 균형이 불안정해지게 된다. 그리고 이는 급정거나 충돌사고가 발생하면서 몸이 앞으로 쏠릴 때 엑셀과 브레이크 페달을 동시에 밟아 더 큰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그리고 한발 운전과는 다르게 양발운전은 급정거를 할 때 오른발을 덜 떼서 감속되지 않을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더불어 대다수의 오른발잡이 운전자는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을 때 감도 조절에 둔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사고의 위험이 매우 높다. 양발운전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다른 운전자들의 목숨까지 위협하는 운전습관이라는 것이다. 양발운전을 하다 보면 왼발이 자연스레 브레이크를 건드리거나 심지어는 정차에 대비해 왼발을 올려두는 경우도 있다. 이런 상황이 생길 때마다 브레이크등에 불이 들어오게 된다. 브레이크등은 도로에서 다른 운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중요한 수단인데 이를 무용지물로 만드는 것이다. 이런 경우 양발운전을 하는 운전자는 못 느끼지만, 뒤 운전자는 큰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시도 때도 없이 브레이크등이 들어온다면 당연히 신경이 곤두선 채로 운전을 할 수밖에 없게 되기 때문이다. 더불어 뒤 운전자가 앞 도로 상황을 예측하기가 어려워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생략 http://automobilekorea.com/archives/47696?amp 도로위의 시한폭탄이라는 말이 딱임
NO | 제목 | 날짜 |
---|---|---|
1114859 | 전공의문제 해결법 | 03.11 |
1114858 | 분리수거장 놓인 택배 뜯어 옷 가져간 70대 여성 고물장수 | 03.11 |
1114857 | "바람 난 엄마와 그놈, 내인생 망쳤다"…생모·상간남 찾아 죽음의 복수극 | 03.11 |
1114856 |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 정책 개정으로 '디지털 망명자' 우회 가입에 제동 | 03.11 |
1114855 | 최민식, 내가 명품 좋아하면 안되냐 | 03.11 |
1114854 | “차라리 죽었어야 했다” 전남친에 멍키스패너로 폭행당한 30대女 두려움 호소 | 03.11 |
1114853 | '중안부가 뭐기에?' 성시경 모욕죄로 경찰조사 받은 누리꾼 | 03.11 |
1114852 | '8명 성폭행' 엑소 출신 크리스, 결국 화학적 거세되나 | 03.11 |
1114851 | 이준영 "음주운전 차량 잡은 뒤 모범시민상 준다는 것 안 받아" | 03.11 |
1114850 | “아이 둘 낳은 아내가 친누이라니”… 검사 결과에 ‘공황’ | 03.11 |
1114849 | 한국에 있지만 '한국에 없다'… 유령 같은 중환자실의 남자 | 03.11 |
1114848 | ‘뺑소니 음주사고’…잡고 보니 “뺑소니 수사팀장” | 03.11 |
1114847 | "한국인이세요? 돈 더 내세요"…日 관광객 폭증에 외국인 추가 징수 | 03.11 |
1114846 | 의사 파업 속 이국종 병원장 근황 화제…"환자에만 집중하라 | 03.11 |
1114845 | 곧 우리나라 망할듯 | 03.11 |